최근 공개된 2022년 애플 신제품 출시 전망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아이폰 SE3, 아이폰 14, 신형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2, 신형 맥북에어, 맥미니, 맥프로, 27인치 아이맥 등 대략 8-9개 정도의 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제품들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루머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과연 2022년 애플이 선보일 신제품들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으며, 또 각 제품들에는 어떤 변화들이 있을지 우선 나온 정보들을 바탕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아이폰 SE 3
2022년 첫 신형 아이폰은 아이폰 SE3 로 생산에 큰 차질이 있지 않은 이상 2022년 1분기 안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SE3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아이폰 SE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고 4인치대(4.7인치) 화면, 물리 홈버튼, 터치 ID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5세대(5G) 이동통신 지원, 아이폰 13에 탑재된 A15 바이오닉 프로세서 등 성능만 업그레이드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SE 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로 들어가 보세요 -> 아이폰 SE3 출시일, 디자인, 스펙, 가격, 변화, 루머 정리
아이폰 14 시리즈
아이폰 14의 출시일은 2022년 9월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번 아이폰 14는 5.4인치 미니 모델이 빠지고 아이폰 14(6.1인치), 아이폰 14 맥스(6.7인치), 아이폰 14 프로(6.1인치), 아이폰 14 프로맥스(6.7인치) 등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4는 특히 미니 대신 새롭게 추가된 맥스 예상 가격이 약 900달러(약 107만원)로, 대형 아이폰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이 될 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고급형 프로 모델 2종에는 펀치홀 디자인이 적용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데요, 사실 이 펀치홀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 갤럭시 등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엔 이미 도입된 기술입니다.
이외에도 아이폰 14는 터치 ID, USB-C 포트 전환, 잠망경 렌즈, 4800만화소 카메라 탑재 등 다양한 관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 확실하게 밝혀진 사실은 아니기에 좀 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1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로 들어가 보세요 -> 아이폰 14 출시일 스펙 가격
아이패드 프로(4세대 11형, 6세대 12.9형)
2022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얇은 베젤과 재질 변화 등 제품 디자인의 변경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으로 된 뒷면 케이스를 유리로 교체, 무선 충전이 가능하도록 재설계할 것이란 분석도 나오고 있는데요, 애플은 현재까지 태블릿 PC 제품군에 무선충전을 지원한 적이 없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엔 무선 충전 기능과 함께 역방향 무선 충전 기능 또한 추가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이러한 역방샹 무선 충전 기능이 추가될 경우 아이패드 뒷면에 아이폰 또는 기타 애플 기기를 올려놓으면 충전되는 방식으로 아무래도 배터리 용량이 큰 아이패드가 경우에 따라 아이폰 등의 보조 배터리로도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현재 12.9형에만 적용된 미니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가 11인치 모델까지 확장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한 상황인데요, 만약 이러한 조건에서 가격만 전작의 수준을 유지하게 된다면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 8
매년 업그레이드되는 애플워치는 2022년에도 시리즈 8로 새로워지는데요,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는 올해 애플워치 8과 함께 보급형 애플워치 SE 후속 모델, 애플워치 스포츠 에디션 등 3종이 출시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애플워치 8은 기능 측면에서는 혈압, 체온 등 다양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애플워치7이 전작에 비해 큰 변화가 없어 실망하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번에는 좋은 변화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특히 배터리 시간이 많이 증가되길 기대해봅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년에는 드디어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출시될 전망입니다. 기존 에어팟 프로 사용자들은 2세대 제품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1세대는 지난 2019년 출시됐기에 3년만에 출시가 되는 셈이 됩니다.
애플이 지난해(2021년) 보급형 에어팟3를 선보인 만큼 올 하반기엔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 기능을 탑재한 에어팟 프로 신제품을 출시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인데요,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차세대 에어팟 프로가 이어버드 하단 스템(줄기)을 버리고 마치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를 닮은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신형 맥북에어(M2)
또한 애플은 올해 맥북에어, 맥미니, 맥프로, 27인치 아이맥 프로 등 다양한 맥 제품군을 강화할 전망인데요, 이 중 맥북에어와 맥미니는 애플 실리콘 M1을 발전시킨 저전력 고효율 프로세서 M2(가칭)를 장착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지난해(2021년) 말 맥북프로(14인치, 16인치) 모델에 M1 칩셋을 훨씬 뛰어넘는 M1 프로와 M1 프로맥스 프로세서를 탑재해 상당한 관심을 모은바 있는데요, 과연 M2의 실제 성능은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2022년 신형 맥북에어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로 들어가보세요 -> 2022년 맥북에어(M2) 출시일, 디자인, 스펙, 가격, 루머 총정리
맥 프로, 27형 아이맥 프로, 맥 미니 외
마크 거만은 애플이 최대 4개의 MM1 맥스 칩이 탑재된 맥 프로를 제작 중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이 소식이 사실일 경우 사용자는 CPU 코어 40개, GPU 코어 1백 28개가 탑재된 맥 프로를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과 미니 LED 디스플레이,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프로모션 화면이 탑재된 27인치 신형 아이맥 프로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신형 아이맥 프로는 14인치 및 16인치 맥북 프로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M1 프로 및 M1 맥스 칩으로 구동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 실리콘이 탑재된 새로운 구성의 맥 미니(맥미니 하이 엔드 모델)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애플은 2020년 11월 M1칩이 탑재된 맥 미니를 선보였지만,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하이 엔드 모델은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해 출시될 맥 미니 하이 엔드 모델은 M1 프로, M1 맥스 칩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지난 2020년 M1 칩을 공개하면서 향후 2년 내에 인텔 칩셋을 자체 제작하는 애플 실리콘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애플의 계획대로라면 2022년 연말까지 마지막으로 남은 인텔 기반 맥 및 맥 프로 데스크탑을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해 전환을 마무리 지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아이맥 프로와 맥 미니의 예상 공개 시점은 2022년 6월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저렴한 가격의 독립형 모니터가 출시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상 2022 애플 신제품 출시 전망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