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에는 정말 많은 종류의 소스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소한데다 양도 너무 많고 또 어디에 사용해야 할지 몰라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정말 맛있고 저렴한 소스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스트코 소스 추천 베스트 12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목차
발사믹 식초(비니거)
- 제품명 : 커클랜드 시그니처 발사믹 비니거
- 식품유형 : 발효식초(초산 6w/v%)
- 용량 : 1L
- 원산지 : 이탈리아
- 원재료 : 포도농축액(배합함량포도 100%) 75%, 레드와인식초 25%(와인, 보존료 0.001%)
- 유통기한 4년
- 보관방법 :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
- 가격 18,430원(쿠팡)
발사믹 비니거의 가장 큰 장점은 긴 유통기한입니다. 유통기한이 무려 4년이나 됩니다.
그래서 양(1L)이 좀 많긴 하지만 유통기한 내에 충분히 다 쓰실 수가 있습니다.
어떤 발사믹은 너무 시큼하거나 너무 묽기만 한데 이 발사믹 비니거는 농도도 적당하고 약간 달콤하면서도 맛이 좋습니다.
레스토랑에 가면 올리브유에 발사믹 식초를 조금 떨어뜨려서 빵에 찍어 먹기도 하는데 그럴 때 쓰이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스테이크 소스같은 거 만들 때도 이 발사믹 식초를 넣으면 진짜 맛있고, 올리브유에 토마토를 볶아서 이 발사믹을 뿌려서 먹어도 좋습니다.
토마토 말고도 그냥 드레싱 대신에 발사믹 식초를 뿌려 먹어도 좋고 소스 만들때 함께 넣어도 맛있습니다.
이 발사믹 비니거는 뚜껑을 열고 기울이면 디스펜서가 올라와서 콸콸 쏟아질 염려도 없어 뿌리기도 좋습니다.
발사믹 글레이즈
- 제품명 : 발사믹 글레이즈
- 식품유형 : 소스
- 용량 : 366ml
- 원산지 : 이탈리아
- 유통기한 : 4년
- 원재료 : 발사믹식초 75%(와인식초, 농축포도 과즙, 가열포도과즙, 카라멜색소), 설탕, 포도당시럽, 포도당, 변성전분(산화전분), 잔탄검
- 보관방법 : 직사광선을 피하고 실온에서 보관
- 가격 :12,140원(쿠팡)
발사믹 글레이즈는 발사믹 식초에 꿀, 설탕, 레몬 등 상큼하고 달콤한 것들을 가미시켜서 졸여서 만든 소스입니다.
그래서 이 발사믹 글레이즈는 위에 소개한 발사믹 식초(미니거)보다는 훨씬 달달한 맛이 나고 농도가 되고 찐득찐득합니다.
카프레제같은 거 보면 토마토랑 치즈있고, 까맣게 소스 뿌려져 있는 거 많이 보셨을 텐데, 그 소스가 바로 이 소스입니다. 예쁘기도 하지만 맛도 있습니다.
다른 드레싱은 쉽게 질리는데 이 드레싱은 질리지 않고 오히려 새콤달콤 입맛 당기게 하는 맛입니다.
어떤 분들은 달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 제 입맛엔 적당히 새콤달콤한 것 같습니다. 여기에 올리브 오일 부어서 빵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용도는 고기에도 쓸 수 있고 파스타에도 쓸 수 있고, 치즈, 치킨, 야채 디저트 …여러가지 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치즈케익 위에 뿌려 먹어도 맛있고, 스테이크 소스로 겨자 대신에 발사믹 찍어 먹으면 굉장히 맛있습니다.
질 좋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생딸기 마구마구 잘라서 섞고 그 위에 발사믹 뿌려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폼나게 만들어주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발사믹 글레이즈입니다.
이건 자취를 하거나 요리를 많이 안 하시는 분들에게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앞에 것은 주로 양념이나 소스 만들 때 많이 사용합니다.
어니언크림드레싱
- 제품명 : 맥코믹어니언크림드레싱
- 식품유형 : 소스
- 용량 : 980ml(1kg)(3,300kcal)
- 유통기한 : 10개월
- 보관상 주의 : 냉장보관(1-10도), 개봉 후 뚜껑을 닫아 냉장보관하시고, 가급적 빨리 드시기 바랍니다. 제품 특성상 분리현상이 발생될 수 있으나 제품에는 이상이 없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사용 하시기 전에 충분히 흔들어 사용하세요.
- 가격 : 2개 21,800원(쿠팡 25% 할인)
어니언크림드레싱은 맛있기는 하지만 양에 비해 유통기한(10개월)이 비교적 짧아 이 부분을 고려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샐러드를 자주 드시고 오이 당근 같은 것이나 닭가슴살 같은 거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드레싱을 많이 소비하시는 분들은 하나쯤 구비해두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다만 가능한 빨리 드셔야 합니다.
치즈 코너 옆에서 팔고 있고 항상 냉장 보관을 해야 하는 제품입니다.단, 1도 이하에서는 내용물이 분리될 수 있습니다.
제품 특성상 분리현상이 발생될 수 있지만 이상이 없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충분히 흔들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하인즈 식초
- 제품명 : 하인즈 디스틸드 화이트 식초
- 식품유형 : 발효식초
- 원산지 : 미국
- 유통기한 : 1년 이상
- 용량 : 5리터
- 원재료 : 정제수, 옥수수주정 49.996%, 이산화황, 초산으로서 5W/V%
- 보관방법 :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 및 유통. 개봉 후에는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면서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사용
- 가격 12,990원(쿠팡)
하인즈식초는 가성비로는 최고지만 워낙 크기가 커서 감히 구매를 하지 못한 분들이 많을텐데요, 하인즈 식초는 다른 식초와 비교해볼 때 맛이 깔끔하면서도 훨씬 맛있고 향도 좋습니다.
식초는 크게 합성식초, 양조식초, 발효식초로 구분이 되는데 이 하인즈식초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발효하고 증류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해 하인즈 식초는 요리에 가장 적합한 5% 산도를 만들기 위해 깨끗한 물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옥수수로 만들었지만 GMO도 전혀 없다고 합니다 .
하인즈 식초는 용량이 크기 때문에 사용하실 때는 작은 병에 담아 놓고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하인즈식초는 정말 다양하게 쓰이는데요, 치킨 무나 장아찌 만들때도 좋고 피클이랑 양파절임을 담그면 새콤한 맛이 다른 식초랑 달리 맛있습니다.
또한 된장국 맛이 밍밍할 때도 이 식초를 한방울 정도 넣으면 한층 더 깊은 맛이 납니다.
요리 이외에도 하인즈 식초는 살균, 청소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채소 과일 씻을 때 마지막 행굼시 물에 식초 몇 방울 떨어뜨려 담궈 놓으면 좋습니다.
또한 스프레이 용기에 덜어서 유리 표면의 얼룩을 닦아 주는데 사용해도 좋고 스텐팬 닦을 때 식초는 필수입니다.
욕실 청소할 때 사용해도 좋고, 세탁할 때 섬유 유연제 대신에 사용하면 행궈도 남아있을 수 있는 비누끼를 없애주고 정전기 방지 및 퀴퀴한 냄새도 없애줍니다.
이렇게 두루두루 활용하면 대용량이지만 소비가 빠릅니다. 가격까지 저렴하니 아낌없이 쓰기에 정말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마요
- 제품명 : 초슨푸드 트레디셔널 마요
- 식품유형 : 마요네즈
- 원산지 : 미국
- 용량 : 710ml(총열량 : 4,785kcal, 100ml당 674kcal)
- 유통기한 : 제품 별도 표시일까지
- 원재료 : 아보카도오일75%, 난황분말, 달걀, 식초, 정제수, 머스타드, 정제소금, 로즈마리추출물
- 보관방법 : 직사광선을 피해 실온에 보관, 개봉 후 냉장보관 하시고 2개월 이내에 드리시 바랍니다.
- 가격 : 15,290원
이 제품은 미국에서 건강한 헬씨 푸드로 유명한 프라이멀 키친 브랜드에서 나온 마요네즈입니다.
<참고 : 좋은 마요네즈 고르는 팁>
- 1 무항생재 방목달걀을 사용한 마요네즈
- 2. 올리브유, 아보카도 오일 등의 천연유를 사용한 마요네즈
- (카놀라유 콩식용류 등 GMO 오일을 첨가한 제품은 피해야 하고, 불가피하게 섭취하게 되더라도 유기농 제품을 고르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 3.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적은 것
- 4. 합성 첨가물이 적은 것
이 아보카도 오일 마요네즈는 약간 신맛이 나면서 풍미가 좋고 굉장히 크리미합니다.
주로 샌드위치에 발라먹거나 타르타르소스로 많이 사용하지만 한식 재료에도 조금만 넣어주면 음식이 훨씬 부드러워지고 더 고소해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달걀 말이를 만들 때 마요네즈 한 스푼을 넣고 잘 저어주면 마요네즈의 기름과 산 성분이 계란의 단백질 응고 현상을 늦추게 해주어 시간이 지나도 계란의 부드러운 맛이 오래 유지가 됩니다.
또한 마요네즈는 재료의 표면을 코팅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각종 요리를 부드럽게 해줍니다.
멸치볶음 하다보면 물엿을 사용하기 때문에 나중에 딱딱하게 굳기 일쑤인데 마지막에 마요네즈 한 스푼 넣어주면 멸치 표면을 코팅해주어 서로 들러붙지 않습니다.
진미채 볶음할 때나 쥐포무침도 만들어 놓으면 금방 딱딱해지는데 마요네즈 한 스푼으로 버무려주면 말랑말랑해집니다.
바질 페스토
- 제품명 : 페스토 소스
- 식품유형 : 소스
- 원산지 : 이탈리아
- 유통기한 :제품에 별도 표시일까지
- 용량 : 700g
- 원재료 : 해바라기유, 바질, 올리브유, 캐슈넛, 그라나파다노치즈, 잣, 버터, 정제소금, 감자플레이크, 건조마늘, 젖산, 비타민C, 보존료
- 보관방법 : 0~4도에서 냉장보관, 개봉 후 냉장보관, 5일 내에 드시기 바랍니다.
- 가격 : 21,990원
바질페스토는 그 맛과 용도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유용한 소스 중 하나입니다.
페스토란 조리하지 않은 Genoese 스타일의 소스로 올리브유, 바질, 잣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코스트코에 가면 품절돼서 구입하지 못할 경우도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소스입니다.
바질페스토는 맛은 있지만 개봉 후에는 빨리 소진하지 않으면 금방 상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 소스는 냉동을 해서 사용해도 거의 동일한 맛을 내기 때문에어느 정도 사용할 양만큼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두고 하나씩 꺼내 사용하면 됩니다.
바질페스토는 그냥 맨 빵에 발라먹어도 맛있고 토스트 해서 바질페스토 바르고 치즈 토마토 계란 올려 먹으면 간을 달리 안 해도 딱 맞고 맛있습니다.
바질페스토 파스타를 만들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단, 바질페스토는 불에 볶아주지 않고 그릇에 넣고 섞는 게 좋습니다.
불에서 볶게 되면 색이 탁해집니다. 이 소스 아에 치즈가 들어가있는데 열을 가하면 떡질 수가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먹기 바로 전에 파마산 치즈 뿌려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몬트리얼 시즈닝
- 제품명 : 맥코믹 몬트리얼 스테이크 시즈닝
- 식품유형 : 복합조미식품
- 용량 : 822g
- 원산지 : 미국
- 원재료 : 정제소금, 양념류(흑후추, 붉은고추), 마늘, 해바라기유, 천연향료(캐러웨이, 골파, 서양자초, 파슬리, 세이지, 세이보리, 타임), 파프리카추출물
- 유통기한 : 제품의 별도 표시일까지
- 보관방법 :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서 보관.
- 가격 :15,200원
몬트리올 시즈닝은 스태이크 뿐만 아니라 햄버거, 치킨, 돼지고기(삼겹살), 구운 야채요리에도 잘 어울리며 맛을 더해줍니다.
이 양념은 소금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후추나 허브가루, 그리고 그외 씨앗 같은 것도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따로 허브, 소금, 후추 뿌리지 않아도 되고, 고기와 잘 어울리는 향신료들을 가득 넣은 거라 생각보다 간이 그렇게 세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금간처럼 살짝 뿌려주면 아무런 맛을 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충분히 많이 뿌리주어야 훈제 향도 나고 고기의 맛을 더해줍니다.
이외에도 몬트리올 시즈닝을 다진 쇠고기와 믹스하면 완벽한 햄버거 패티가 완성됩니다.
이 시즈닝은 캠핑 자주 가서 고기 구이 자주 해드시거나 집에서라도 고기 많이 구워드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백종원의 만능양념장
- 제품명 : 만능양념장소스
- 식품유형 : 소스
- 용량 : 500g(2개)
- 원재료 : 고추장, 마늘(중국산), 혼합간장, 덱스트린, 설탕, 고춧가루, 미림, 정제소금, 주정, 향미증진제, 흑후추분말, 영양강화제, 파라옥시안식향산에틸(보존료) 등
- 보관방법 : 실온보관(1~34도), 단, 제품을 개봉한 후에는 반드시 냉장보관, 가급적 빠른 시일내 사용
- 가격 : 12,630원
백종원의 만능양념장은 요리할 때 양념장 만드는 대신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 만능 양념장만 있으면 왠만한 요리는 다 맛있게 됩니다.
이 양념장은 마파두부 같은 요리를 만들때 사용해도 좋고, 그외 떡볶이, 닭갈비를 만들어도 맛있습니다.
단, 이 양념장의 원재료 표기를 보면 고추나 마늘 같은 재료는 중국산을 쓰고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좀 꺼려지시는 분들은 사용하기 어렵겠지만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옐로우 머스터드
- 제품명 : 프렌치스클래식 옐로우 머스타드
- 용량 : 850g(2개)
- 가격 : 12,200원
엘로우 머스터드는 치킨 너겟 같은 거 먹을 때 같이 먹기도 하고 핫도그, 햄버거, 소시지 같은 거 먹을 때 먹기도 합니다.
또 찹스테이크 소스 만들 때 재료로 넣기도 하고 다양하게 사용을 해도 양이 많아서 다 쓰기가 어렵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특징은 0칼로리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이 드신다고 합니다.
닭가슴살 먹을 때 소스를 찍어먹으면 소스 칼로리 때문에 걱정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여기에 찍어 먹으면 도움이 될 겁니다.
칼로리가 없어 달콤한 맛은 없기는 하지만 오히려 쌉쌀한게 드셔보면 더 좋아하실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올가닉 살사
- 제품명 : 커클랜드 시그니춰 유기농 살사소스
- 식품유형 : 소스
- 원산지 : 미국
- 용량 : 1.08kg X 2
- 원재료 : 유기농토마토 62%, 할라피뇨페퍼 15%, 양파6%, 정제수, 토마토페이스트5%, 고수잎2.3%, 설탕1.2%, 정제소금, 유기농식초0.7%, 쿠민0.3%, 마늘0.3%, 카옌고추0.3%
- 보관방법 :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서늘한곳에 보관하고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
- 가격 16,230원
올개닉 살사는 양과 가격과 맛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1kg이 넘는 양인데 두병을 한 묶음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살사는 스페인어로 소스라는 뜻으로, 맥시코 전통음식인 또르띠아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매콤한 소스입니다.
성분을 보시면 전부 유기농으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좋은데요, 그냥 퍼먹기만 해도 맛있지만 여기에 아삭한 식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추가로 자색 양파가 딱입니다.
먹기 직전에 잘게 다져서 소스에 섞어 주기만 하면 식감도 살고 프레쉬한 느낌이 들면서 맛있습니다.
또르띠아를 팬에 살짝 굽고 볶은 닭가슴살(볶은 소고기나 제육)과 함께 채소 넣고 살사를 넣으면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타코 맛을 비슷하게 낼 수 있습니다.
이 요리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갑자기 손님이 와도 술안주로 내어놓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마리나라 소스
- 제품명 : 커클랜드 시그니춰 유기농 마리나라 소스
- 식품유형 : 소스
- 유통기한 : 제품 별도 표시일까지
- 용량 : 907g
- 원재료 : 유기농토마토 91.382%, 양파유탕, 유기농바씰퓨레, 정제소금, 유기농마늘, 유기농마늘퓨레, 유기농바씰, 유기농흑후추
- 보관방법 : 직사관선을 받지 아니하는 실온에 보관, 개봉후에는 냉장보관하십시요
- 가격 : 6,190원
커클랜드 유기농 마리나라 소스는 토마토, 마늘, 허브, 양파로 만든 아태리식 토마토 소스입니다.
마리나라는 이탈리아어로 선원을 뜻하는 마리나이오에서 온 말로,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 지역 선원들이 긴 항해를 마치고 돌아왔을 때 즐겨먹었던 음식이라고 합니다.
코스트코에서 살 수 있는 토마토 소스 중 가장 건강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분을 보면 흔히 들어가는 오일조차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 함유되어 있고 유기농 토마토와 유기농 양파, 마늘, 등 유기농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내용물이 홀 토마토를 갈아 만들어진 덩어리진 질감이 그대로 보입니다.
이 소스는 완성된 파스타 소스라기 보다는 조리 시간을 좀 단축시키기 위해 갈아서 파는 베이스 소스입니다.
진하면서 시큼한 토마토의 맛만 살아있는 소스라서 여기에 각 재료를 더한 후 은근히 불에 졸여서 먹으면 좋지만, 그냥 먹어도 산뜻하고 맛있는 소스입니다.
그냥 먹을 경우 치킨이나 치즈스틱의 딥으로 찍어 멋어도 맛있고, 채에 걸러 물을 빼고 남은 건더기 소스에 설탕을 좀 섞으면 피자 소스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참고로, 토마토의 시큼한 맛은 파마산 치즈 등의 양념을 더하면 중화가 되니 취향에 따라 드시면 좋습니다.
영덕 게간장
- 제품명 : 영덕 게간장 소스
- 식품유형 : 소스류
- 유통기한 : 약 3년
- 용량 : 1L(1000ml)
- 원재료 : 게육수종축액 52%, 간장 18%, 정제염 12.5%, 저감미당, 백설탕, 양파액, 매실액, 지미강화베이스, 자몽추출액, 허브추출액
- 보관방법 : 습기가 차지 않는 서늘한 곳에 상온보관,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하고 변질의 우려가 있으므로 빨리 드시기 바랍니다.
- 게육수로 인해 침전물이 생길 수 있지만 인체에 무해하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 가격 : 13,530원
미원같은 맛은 아니지만 감칠맛이 굉장히 강합니다. 장 같은 것 담글 때 이걸 써도 진짜 맛있습니다. 오댕볶음 할 때 이 게간장으로 볶으면 맛있습니다.
계란찜 할 때도 소금이나 새우젓 대신에 게간장만 넣어도 정말 감칠맛나고 맛있습니다. 간장이 들어가는 요리에 이걸 쓰시면 감칠맛이 납니다.
이상 코스트코 소스(양념) 추천 베스트12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