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갤럭시 버즈 프로2 특징

갤럭시-버즈-프로2-출시일-가격-사전예약-할인-혜택-기능-달라진-부분

갤럭시 버즈 프로2의 특징은 지금까지 루머에 근거,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2 공개일

갤럭시버즈 프로2는 2022년 8월 10일 오후 10시(한국시간)온라인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폴드4, 플립4, 갤럭시워치5 시리즈와 함께 공개됐습니다. 삼성의 온라인 언팩 행사는 예정된 시간에 아래 링크를 통해 송출됐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2 출시일

갤럭시-버즈-프로2-출시일-가격-사전예약-할인-혜택-기능-달라진-부분

갤럭시버즈 프로2 출시일은 공개 이후 사전예약을 거쳐 8월 26일 새로운 폴더블폰과 워치5와 함께 정식 출시돼 판매되고 있습니다.

버즈는 삼성전자가 지난 2019년 처음 출시한 이어버드형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시리즈로, 첫번째 모델인 버즈 이후 2020년 버즈 플러스와 버즈라이브(오픈형)를 차례로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지난해(2021년) 1월에는 첫 프로 모델인 버즈프로, 같은 해 8월에는 버즈2를 출시했습니다.

그간 삼성전자는 언팩행사에서 버즈 신제품을 공개해왔습니다. 초기 모델인 버즈와 버즈 플러스 출시 간격이 1년인 것을 제외하면 이전 모델 출시 후 1년 안에 후속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2월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22를 선보일 당시 버즈 신제품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작 출시 1년째인 8월 언팩 행사에서 선보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되기도 했는데요, 결국 공개 이후 8월 26일로 출시가 확정되었네요.

▷▶ 갤럭시버즈 프로2 최저가(할인가) -> 알아보기


갤럭시 버즈 프로2 가격(출고가)

새로운 갤럭시 버즈 프로의 가격은 279,000원입니다.

앞서 갤버즈 프로2의 가격은 그동안 확실한 정보가 없었는데요, 그러다가 최근 예상 가격이 공개된 바 있습니다.

미국 기준 229.99달러(약 29만 9800원), 이는 가장 최근 출시된 일반 모델 버즈2보다 54%(80달러) 높고, 프로 모델 중 전작인 갤럭시 버즈 프로보다는 15%(30달러) 높은 가격입니다.

이러한 가격 상승 비율을 한국가격으로 적용하면 버즈프로2의 한국 출고가는 275,770원(29만원대까지)가 되는 것인데요, 거의 정확하게 맞아떨어졌네요.

앞서 지난해 버즈2 가격이 상당히 좋았기 때문에 이번 버즈 프로2의 가격도 인하될 수 있을 것이란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었는데요, 하지만 아무래도 성능 향상과 더불어 제조단가가 상승하게 되면서 어쩔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초기 모델 이후 기존 버즈 시리즈(버즈라이브, 버즈 프로, 버즈2)의 한국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라이브갤럭시 버즈 프로갤럭시 버즈2
가격179,300원239,800원149,000원
노이즈캔슬링OOO

갤럭시 버즈 프로2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은품

사전예약일(기간)

갤럭시 버즈 프로2의 사전예약은 공개 이후 2022년 8월 16일부터 폴더블폰과 워치5와 더불어 일주일간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통신사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몰, 11번가, 쿠팡, G마켓, CJ온스타일 등에서 진행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2 출시일정>

▷▶ 갤럭시버즈 프로2 최저가(할인가) -> 알아보기

사전예약 할인 혜택

사전예약으로 제품을 구매하게 될 경우 여러 가지 혜택을 받게 됩니다. 우선 카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고, 무엇보다 출시 전 수령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소소하지만 사은품도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버즈 프로와 버즈2의 경우 각각 5%와 7%의 할인율을 적용받았고, 사전예약자에 한해서 정식 출시(2021년 8월 27일)보다 3일 정도 빠르게(2021년 8월 24)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지난 버즈2의 경우 케이스 커버를 사은품으로 제공했습니다.

이번에는 전작보다 높은 10% 카드 즉시 할인을 제공하고(최종 혜택가 279,000원->10% 할인된 가격 251,100원), 사전예약자에 한해 출시 3일 전인 23일 제품 수령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할인 가능 카드 :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버즈2 프로 사전예약 사은품으로는 총 9개 브랜드와 콜라보 작업으로 만든 무선 충전기 중 1종을 무작위로 지급합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토트넘 훗스퍼, 대한항공, 포켓몬, 하이브로우, 카페 노티드, 삼다수, 펩시, 게토레이, 스머프 등과 협업, 각각 브랜드와 짝지을 수 있는 버즈2 프로 콜라보 커버도 출시했습니다.

삼성닷컴에서는 사전예약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콜라보 커버 2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2 디자인과 색상 

갤럭시-버즈-프로2-출시일-가격-사전예약-할인-혜택-기능-달라진-부분

갤럭시 버즈 프로2의 디자인은 갤럭시버즈2와 유사한 모양에, 전작과 같은 커널형(밀폐형) 이어폰 형태를 유지, 이어버드의 센서와 마이크 위치와 케이스 디자인은 변경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 이번에는 무엇보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 전작대비 크기가 15% 작아져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갤버즈 프로2의 색상은 제니스 화이트, 제니스 보라퍼플, 제니스 그래파이트 총 3종입니다.

참고로, 앞서 전작인 갤럭시 버즈 프로 1세대는 커널형 디자인으로, 색상은 팬텀 화이트, 팬텀 바이올렛, 팬텀 블랙, 팬텀 실버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2 성능과 기능

▶ 성능과 기능의 변화

갤럭시-버즈-프로2-출시일-가격-사전예약-할인-혜택-기능-달라진-부분

갤럭시버즈 프로2는 전작에 비해 좀 더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면서 좀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우선 이번 버즈 프로 2세대는 지난해 출시한 버즈2에도 들어가 일반화된 노이즈캔슬링(ANC), 듀얼 드라이버, 360도 오디오 효과 등 전작에 적용된 모든 기능이 탑재됩니다.

360도 오디오 효과는 사용자 머리 움직임에 따라 소리의 방향과 거리를 맞춰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이외에도 전작과 같이 블루투스 5.3을 지원하고, 방수 등급은 민물에 잠길 수 있는 IPX7을 갖췄습니다.

여기에 더해 이번에는 전작에 비해 오디오 품질(음질)도 향상되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한 전력 효율 개선,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앞서 샘모바일은 “트위터와 우퍼를 이용해 양방향 스피커 형식은 유지되면서 성능을 더욱 끌어올린 오디오 음질 부분 향상과 ANC 기능의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 노이즈 캔슬링(ANC)

갤럭시-버즈-프로2-출시일-가격-사전예약-할인-혜택-기능-달라진-부분

갤버즈 프로2에 적용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은 이미 일반 모델인 갤럭시버즈2에도 들어갔기 때문에 프로 라인업에선 이전보다 좀 더 차별화된 성능과 기능들이 들어갑니다.

물론 버즈2와 버즈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도 차이가 있습니다. 버즈 프로 같은 경우 강도 조절 및 대화 감지 모드가 있어 좀 더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2 같은 경우 ON/OF 기능만 지원하며 주변 소리 듣기 기능 자체도 3단계로만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ANC 성능이 더욱 강화되면 이러한 차별이 좀 더 벌어질 것 같습니다.

이번 버즈 프로2는 먼저 전작에 들어간 인텔리전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IANC : 지능형 능동 소음 제거)의 성능이 더 강화됩니다. 

IANC는 주변 소음을 알아서 조절해 귀에 들리지 않도록 해주는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음악을 듣다가 커피를 주문할 때 음성 파형을 분석해 주변 소리듣기 모드로 전환하고 볼륨을 낮춥니다. 

그리고 외부 소음을 차단산 상태에서 고감도 마이크와 인공지능 기반의 소음 제거 솔루션으로 보다 선명한 전화 통화나 음원 청취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전작인 프로 1세대에서 지적받았던 공기 통로인 에어 덕트(air duct)의 성능도 어느 정도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작의 경우 에어 덕트가 측면 하단부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정면에서 들어오는 바람소리는 어느 정도 잘 걸러주는 반면 측면에서 들어오는 예기치 못한 바람소리는 잘 들린다 불만이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부분들까지 개선되어 좀 더 좋은 음질로 몰입도 있는 청취나 선명한 전화 통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페어링 기능

이번 갤럭시버즈 프로 2세대는 TV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2 프로와 TV를 연결해 콘텐츠를 즐기고 있을 때 전화가 오면, 페어링된 스마트폰과 자동 연결됩니다.

통화 후엔 TV와 다시 연결돼 계속해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페어링 기능은 경우에 따라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 외이도염 이슈

갤럭시-버즈-프로2-출시일-가격-사전예약-할인-혜택-기능-달라진-부분

이외에 전작인 버즈 프로가 이어팁의 문제와 외이도염 이슈로 홍역을 치룬 만큼 프로2에서는 작으면서도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 이어버드 착용감을 향상시키고 개선된 이어팁을 제공합니다. 

앞서 에어팟 프로 1세대는 버즈 프로를 쓰고 난 뒤 귀에서 진물이 나오거나 외이도염에 걸려 통증과 함께 병원진료를 받고 있다는 글이 일부 올라온 바 있습니다.

이어 갤럭시버즈2도 외이도염을 유발한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었는데요, 원인으로는 구조적 설계 문제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이도염이란 외이도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외이도의 방어기전이 깨져 세균이나 진균에 감염되거나 알레르기나 피부질환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갤럭시버즈 프로 하우징에는 아크릴레이트 소재가 사용됐고, 버즈 프로와 버즈2의 충전 단자에는 니켈 금속이 포함돼 있는데, 두 소재 모두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구조적 설계 문제는 먼저 귓구멍으로 실리콘 이어팁을 넣어야하는 인이어 이어폰 자체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귓구멍을 막기 때문에 외부 소음을 차단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이이폰들의 경우 인이어 형태를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반대 주파수로 소음을 차단하는 액티브 노이즈캔슬링뿐 아니라 물리적인 차폐를 통한 패시브 노이즈캔슬링으로 소음 차단 효과를 극대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같은 인이어 이어폰의 형태는 이어팁이 귓구멍을 막기 때문에 공기가 통하지 않고, 귀 안쪽의 습도나 온도를 높여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갤럭시버즈나 버즈 플러스 등 다른 인이어 이어폰을 사용할 때는 문제가 없다가 기기를 갤럭시버즈 프로나 에어팟 프로로 바꾼 뒤 문제가 생겼다는 목소리도 적지 않습니다. 

이에 업계에서는 제품의 디자인이나 노이즈캔슬링 기능 역시 문제를 일으키는 요인일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 역시 “구조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확인 중”이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와 같이 삼성전자도 이러한 문제를 충분히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갤럭시버즈 프로2에서는 이런 부분에서도 개선이 이루어진 것인데 실제 효과는 사용을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 보청기 기능

갤럭시-버즈-프로2-출시일-가격-사전예약-할인-혜택-기능-달라진-부분

이외에도 아직 확실한 건 아니지만 전작인 갤럭시 버즈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경도 및 중도 난청 환자들의 듣기 능력 향상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갤럭시버즈 프로의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주변 소리를 4단계로 최대 20데시벨(dB)까지 증폭하고, 이어폰을 귀에서 빼지 않고 대화를 하거나 안내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는 버즈 프로와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장기적으로 보청기를 대체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부분에서도 좀 더 발전되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FDA 승인 등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아직은 적용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도 있는 바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기에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외 음질 튜닝을 위한 EQ기능 등 전작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 등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정보가 없습니다. 이런 부분에서도 전체적으로 개선 또는 향상된 제품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배터리

갤럭시-버즈-프로2-출시일-가격-사전예약-할인-혜택-기능-달라진-부분

2세대 갤럭시버즈 프로는 충전케이스 배터리 용량도 커집니다. 전작(472밀리암페어시(mAh))인 버즈 프로 1세대보다 28mAh 커진 500mAh입니다.

전작인 버즈 프로 1세대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을 켠 상태에서 최대 5시간, 충전 케이스 활용 시 최대 18시간까지, ANC 기능을 끈 상태에서 약 8시간, 충전 케이스까지 활용하면 최대 28시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번 갤럭시버즈 프로2는 충전케이스까지 풀로 충전했을 때 전작(최대 28시간)보다 약 1시간 더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갤럭시버즈 프로2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갤럭시버즈 프로2 최저가(할인가) -> 알아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관심 가질 만한 콘텐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