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넷플릭스 요금제 (개편)

우선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넷플릭스 요금제는 광고형 스탠다드,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원래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3가지로 운영되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2022) 11월 4일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가 추가되면서 광고형 스탠다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네 가지로 운영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2023년 12월 12일 넷플릭스가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또는 재가입 회원에게는 베이식 멤버십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다”고 밝힘에 따라 이제 광고형 스탠다드,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3가지로 줄어들게 된 것입니다.

앞서 지난 6월 넷플릭스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에서 먼저 베이식 요금제의 신규 가입을 중단한 바 있는데요, 결국 이번에 한국까지 이를 확대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넷플릭스는 앞서 지난 2023년 11월부터 가족이 아닌 경우 계정 공유를 금지했습니다. 이에 넷플릭스 규정상 일단 공식적으로는 같은 거주자인 경우만 계정공유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계정공유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 거주지가 다른 경우 이용자는 추가요금을 한 사람당 5000원씩 더 내야 합니다.

단, 추가요금을 내고 추가 회원 자리를 확보하는 것은 광고형 요금제의 경우 불가하고, 스탠다드 최대 1명, 프리미엄의 경우 최대 2명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요금제 개편과 관련 넷플릭스코리아는 “기존에 베이식 요금제를 선택하신 회원분들께서는 아무런 영향 없이 해당 요금제로 넷플릭스를 구독하실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기존 베이식 요금제 이용자의 경우 기존 요금제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물론 그것도 당분간이지 이후 언제든 바뀔 수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하지만 아직은 베이식 멤버십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기에 이를 포함해 넷플릭스 요금제 4가지 멤버십을 모두 정리해 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광고형 스탠다드베이식스탠다드프리미엄
월 요금5,500원9,500원13,500원17,000원
영상 화질매우 좋음좋음매우 좋음가장 좋음
해상도1080p720p1080p4K+HDR
동시접속2명1명2명4명
TV,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시청OOOO
저장(기기수)O(2대)O(1대)O(2대)O(6대)
추가 회원 등록(인원수)XXO(1명)O(1명)

위 4가지 넷플릭스 요금제 중 이용자의 사용 환경이나 의지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가 있을 텐데요, 이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가격, 동시접속, 추가 회원, 프로필 생성 가능 수, 화질 등) 추천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 유의사항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

이제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는데요, 멤버십 변경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멤버십) 변경은 다음 단계를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넷플릭스-요금제-변경

2. 넷플릭스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한 후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넷플릭스-요금제-변경

3. 계정 화면에서 멤버십 상세 정보에서 멤버십 변경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요금제-변경

4. 변경 사항 확인 또는 확인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이 완료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관련 유의사항

기존 베이식 이용자의 경우 멤버십을 변경하게 되면 다시 베이식 멤버십으로 전환할 수 없게 됩니다.

기존에 이용했던 멤버십보다 상위 멤버십으로 변경하는 경우 즉시 변경이 적용되어 모든 추가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지만, 더 저렴한 멤버십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다음 결제일로부터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상위 멤버십으로 변경하는 경우 즉시 변경이 적용되어 모든 추가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지만 결제일은 마지막 결제 금액의 잔액에 기반해 변경됩니다.

멤버십 변경 후 즉시 새로운 요금제를 적용해 아직 남아 있는 마지막 결제 금액이 있을 경우 새로운 요금제를 일일 계산해 금액이 모두 소진되면 새롭게 결제 요금이 청구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더 저렴한 멤버십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다음 결제일로부터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단, 다음 결제일까지는 기존 상위 멤버십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참고로, 넷플릭스 가입, 결제 변경, 해지 방법 등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Leave a Comment